세계시민교육 대전 선도교사 연수
세계시민교육 대전 선도교사 연수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4.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교육자료 개발·네트워크 구축 강화 추진
대전시교육청이 제10기 세계시민교육 대전 선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이 제10기 세계시민교육 대전 선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이 선도교사로 선발된 초·중·고 교사 32명을 대상으로 제10기 세계시민교육 대전 선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선도교사의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현장 세계시민교육 정착을 위한 교육자료 개발과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세계시민교육의 기본 개념과 배경 바로알기, 기후 위기와 세계시민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오는 27일 2차 연수에서는 디지털 시민성, 인권과 평화교육, 개정 교육과정 속 세계시민교육, 초·중등 세계시민교육 실천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공동체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세계시민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 공동체 역량을 함양시키고자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글로벌 프로젝트 학생 동아리를 지원하고 있다.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평화롭고 정의로우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세계시민성이 대전교육 현장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확산·함양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