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사진가 지원 ‘제15회 KT&G SKOPF’ 공모
KT&G 상상마당, 사진가 지원 ‘제15회 KT&G SKOPF’ 공모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3.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 사진가 발굴해 지원금과 작품전시 기회 등 제공

KT&G 상상마당이 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5회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 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KT&G SKOPF’ 는 KT&G 상상마당이 신진 사진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약 50명의 작가를 배출했다.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작업계획서, 포트폴리오 등 필수서류를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1차 포트폴리오 심사와 작품 설명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 인터뷰 등 2차 심사를 통해 5월 ‘올해의 사진가’ 3인을 선발한다.
이어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를 진행해 12월 ‘올해의 최종 사진가’ 를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의 사진가’ 3인은 각자 약 600만원의 활동 지원금과 멘토링, 그룹 전시회 참여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의 최종 사진가’ 로 선정된 1인에게는 9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을 비롯해 작품 제작, 출판, 개인 전시회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 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 등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