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공산' 세종갑으로 … 잇단 출마 선회
`무주공산' 세종갑으로 … 잇단 출마 선회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4.02.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선·김재헌·이강진 후보 총선 선거구 변경

세종을과 대전 서구갑 선거구에서 제22대 총선 출사표를 던진 예비후보들이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의 총선 불출마 선언으로 무주공산이 된 세종갑으로 잇따라 출마 선거구를 바꾸고 있다.

타 지역 출마를 선언한 뒤 세종갑으로 출마선거구를 바꾼 예비후보는 현재까지 3명이다.

지난해 12월 7일 대전 서구갑 출마 선언을 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영선 변호사(52)는 최근 예비후보에서 사퇴한 뒤 세종갑 선거구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세종시 금남면이 고향인 이 변호사는 지난 21대 총선에서 세종을 선거구에서 출사표를 던졌으나 당내 경선에서 패해 뜻을 이루지 못했다.

지난달 15일 세종을 선거구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소속 김재헌 세종미래전략포럼 공동대표(63)도 최근 출마 선거구를 세종갑으로 바꾸고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12일 세종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민주당 소속 이강진 전 세종시 정무부시장(62)도 “중앙당의 요청”이라며 출마 선거구를 세종갑으로 바꾸면서 자신의 전략공천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지역정가의 한 관계자는 “세종갑 선거구는 현역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현직프리미엄 없이 선거를 치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정치신인들에겐 기회의 땅으로 여겨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세종갑 선거구에서는 민주당 6명, 국민의힘 5명 등 총 11명의 인사가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