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전파산업 제품화 지원 중소기업 모집
과기정통부, 전파산업 제품화 지원 중소기업 모집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1.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파산업 제품화 지원 내달 27일까지 공고
총제작비 중 70%까지 최대 4000만원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파를 활용한 중소기업 개발 제품 상용화 촉진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전파산업 중소기업 제품화 지원 사업을 공고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제조, 농업, 의료 등 전파가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혁신제품을 조기에 상용화할 수 있도록 제품화 제작에 드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기정통부는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55개의 중소기업 개발 제품을 지원해 왔다고 말했다. 특히 지원받은 기업이 대통령상을 받는 등 우수한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지원금 대비 평균 10배 이상 매출 성과를 달성하는 등 사업 지원 효과가 높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전파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융합산업 발굴을 위해 우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시설, 사업화 자금 부족 등으로 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영세·중소기업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총제작비 중 70%까지 최대 4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고 제품화 제작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기술, 디자인, 회계 등 컨설팅 신청 분야에 대한 맞춤형 자문과 함께 개발 제품 전파 성능시험을 위한 시험시설(전파플레이그라운드, IoT 기술지원센터)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e-나라도움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 기업 선정은 1차 서면 평가, 2차 발표 평가로 기업 기술력, 사업성, 수행 능력 등 신청 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3월 말까지 이뤄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