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17년 출생 아동 취학통지서 발급
충북도교육청은 29일 각급학교와 교육기관 등에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통지 계획을 안내했다. 올해 취학통지 대상은 20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으로 출생일 기준 2017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학부모는 정부24 누리집(www.gov.kr)에서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우편 통지도 기존처럼 병행한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만 가능하다.
발급기간은 12월1일 오전 10시부터 20일 24시까지(20일간)다. 다만 모바일 앱에서는 발급신청이 불가하니 주의해야 한다.
온라인 통지서를 발급받은 학부모에게도 등기우편은 발송된다. 등기우편의 취학통지서 발급 기간은 12월 11일부터 20일까지이다
취학통지서 발급에 대한 사항은 보호자(세대주) 거주지의 관할 주민센터, 정부24 시스템 운영에 대한 사항(1588-2188), 취학통지서 정책 관련 사항은 교육부 민원 콜센터(02-6222-6060)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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