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훈련서 발휘한 임기응변
가상훈련서 발휘한 임기응변
  • 김현정 기자
  • 승인 2007.08.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대응 안전훈련, 충북도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충북도가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실시된 가상훈련 결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평가 받았다.

20일 도에 따르면 지난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전국 16개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된'200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Safe Korea Exercise SKX)'이 동시에 실시돼 이중 충북도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안전한국훈련에서 훈련메시지 처리 및 현장훈련 과정, 안전관리계획 및 국가위기대응메뉴얼 실효성 검증, 훈련참여기관의 준비 와 대국민홍보 실태, 기관장 관심도 등을 종합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중앙안전관리위원회에서 교수 및 민간전문가와 중앙부처 공무원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실시했으며, 대전광역시가 우수 시에, 경북도가 우수 도에 선정됐다.

충북도 재난관리팀 유인종 담당자는 "이번 훈련은 여름철 풍수해 대책기간이 시작되는 시점에 실시해, 국가안전관리계획과 위기대응 매뉴얼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각급 재난관리책임기관 간 공조ㆍ협력체계를 훈련을 통해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전국 최우수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더욱 노력하여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충북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