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준 2단계 거리두기' 3주간 연장
청주시 `준 2단계 거리두기' 3주간 연장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1.04.1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범덕 시장 시민 담화문 … 생활방역 수칙 준수·접종 협조 당부
한범덕 청주시장이 12일 코로나19 관련, 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한범덕 청주시장이 12일 코로나19 관련, 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고자 `준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3주간 연장한다.

한범덕 시장은 12일 시민 담화문을 내 “최근 일주일간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확진자가 600명에 육박하고 청주시도 매일 1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다양한 지역과 직업군에서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4차 유행 대비를 해야 할 때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그는 “다음 달 2일까지 시행되는 충북도의 사회적 거리두기 준 2단계 행정명령에 맞춰 청주시도 생활방역과 집단감염 위험시설 관리를 한층 강화한다”며 “집회와 시위, 대규모 콘서트, 축제, 학술행사 등의 참석 인원을 100명에서 50명으로 제한하고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를 유지한다”고 전했다.

시는 유흥시설 등 중점관리시설 11종에서 방역수칙 위반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면 해당 시설에 집합금지 명령을 내릴 방침이다.

3일간 유흥주점과 단란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헌팅포차, 홀덤펍, 노래연습장의 동종업소 2곳 이상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 동종업소 전체에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다. 영업시간 제한을 포함한 거리두기 단계 상향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한 시장은 “시민 누구라도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며 “생활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백신 접종 일정에도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