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캠핑장, 인기몰이 중
단양 캠핑장, 인기몰이 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관광 1번지 단양군이 캠핑 여행 1번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캠핑족들을 유혹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소선암과 대강 오토 캠핑장을 비롯해 다리안, 천동, 남천 캠핑장은 최근 주말마다 모든 캠핑사이트가 만석이 되고 있다.

소선암오토캠핑장은 2만㎡의 부지에 캠핑차량 1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취사장, 음수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이 캠핑장은 단양팔경 중 하나인 선암계곡이 위치해 청정한 계곡물이 흐르는데다 인근에 선암골생태유람길이 있어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대강오토 캠핑장은 1만1265㎡의 부지에 40면의 캠핑사이트가 갖춰져 있으며 단양IC에서 승용차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천동캠핑장은 단양 도심과 가까운데다 소백산자락에 위치해 공기가 맑고 다채로운 관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가족단위 캠퍼들에게 특히 인기다.

남천 캠핑장은 영춘면 남천리 일대 8000여㎡의 터에 캠핑차량 21대를 수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물놀이장과 샤워장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군 관계자는 “단양지역 캠핑장은 교통이 편리한 데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게 장점”이라며 “단양 캠핑장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