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의미 되새기고 시민화합 다졌다
역사적 의미 되새기고 시민화합 다졌다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7.09.03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성 탈환 425주년 기념

2017청주읍성큰잔치 성료
▲ 9월 첫 주말동안 청주성 탈환 425주년 기념 '2017 청주읍성큰잔치'가 성안길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2일 청주시 4개 구 시민들이 큰 줄 당기기를 하고 있다. /유태종기자

청주성 탈환 425주년 기념 201 7청주읍성큰잔치가 이틀 동안 다채롭게 열렸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문화원(원장 오의균)이 주관한 이 행사는 2일과 3일 성안길 일원에서 청주성 탈환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화합의 잔치로 진행됐다.

축제는 2일 승승장구 퍼레이드로 취타대를 선두로 만장기, 의병장 선두마차, 4백의병의 북공연, 군악대, 오픈카니발 공연, 학생가장행렬, 새싹단 퍼레이드 등 시민퍼레이드 행진이 이어졌다.

또 4개 구청 대항 시민 큰줄댕기기에서는 1000여명의 시민이 운집해 승부를 펼쳤으며, 청원구가 우승을 차지했다. 중앙공원에서는 마당극 청주아리랑 대합창이 공연되었고, 7080어서옵쇼 로드쇼가 성안길 곳곳에서 펼쳐졌다.

3일은 중앙공원 내 특설무대에서 송아지와 푸짐한 상품이 걸린 청주시장기배 청주천하장사 씨름대회가 펼쳐져 볼거리를 선사했고, 어린이 미술대회, 우리 가락 한마당공연, 시민동아리예술제로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청주의 역사를 더욱 빛내는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