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전 승리가 목표”
“레알 마드리드전 승리가 목표”
  • 노컷뉴스
  • 승인 2016.12.0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현대 이동국 출사표

亞 챔피언 자격 FIFA 출전

멕시코 6강전 승리땐 성사

“순위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이기는 경기를 하는 것이 목표죠.”

이동국의 눈이 순간 반짝였다. `아시아 챔피언' 자격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에 출전하는 전북 현대는 `북중미 챔피언' 클럽 아메리카(멕시코)와 6강전에서 승리할 경우 `유럽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결승 진출을 다툰다.

비록 부상으로 가레스 베일(웨일스)은 출전하지 않지만 지네딘 지단 감독은 물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와 카림 벤제마(프랑스), 토니 크루스(독일), 마르셀루(브라질), 루카 모드리치(크로아티아), 케일러 나바스(코스타리카) 등 세계적인 선수와 그라운드에서 만나는, K리그 클럽으로는 흔치 않은 경험을 하게 된다.

1998년 K리그에 데뷔해 올해로 프로 19년차 베테랑인 이동국도 클럽 월드컵 출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세계적인 선수와 그라운드 위에서 직접 경쟁할 기회는 흔치 않다. 선수 생활의 막바지를 향해 가는 이동국에게 클럽 월드컵,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는 어떤 의미일까.

1일 전북 완주의 클럽하우스에서 만난 이동국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우승컵을 드는 순간을 함께 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면서 “아시아를 대표해 가는 클럽월드컵에서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팀과 맞붙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