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still on my Pjs
I’m still on my Pjs
  • 정지혜 <파인아트 작가>
  • 승인 2015.02.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혜의 톡톡 잉글리쉬
정지혜 <파인아트 작가>

일상속의 acronym(두 문자어)을 알아 볼까요? 잠옷, pajamas를 줄여서 Pjs (피제이스)라고 종종 부릅니다.

(파자마 잠옷은 윗옷와 아래옷이 있기 때문에 복수로 쓰여요. 긴 치마 잠옷은 sleeping gown 이라고 합니다)

또 오렌지쥬스도 간편하게 OJ(오제이)라고도 하지요.

Put on your Pjs and get comfy. 잠옷입고 편하게 있으세요.

Here’s your OJ. 오렌지 쥬스 여기있어요.

오전을 A.M 오후를 P.M 이라 하는것도 라틴어의 ante meridiem(before noon)을 줄여 AM 으로, 오후는 라틴어의 post meridiem(after noon)에서 따와 PM 이 되었어요. 또 PM 은 총리 Prime Minister를 줄여서 부를때도 쓰입니다.

President Obama meets PM of the UK. (오바마 대통령이 영국 수상이랑 만나다.)

또 PMS (피 엠 에스)라 하면 여자라면 겪어 봤고 서양에선 귀가 따갑게 듣는 월경전 증후군(premenstrual syndrom e) 의 acronym입니다.

“I think I have PMS” (나 생리 직전이라 우울하고 짜증이나)

스타들 중엔 예명이 원래이름보다 더 유명한 사람들이 있죠. 예명 뒤에 본명까지 붙여쓸때 쓰이는게 aka(also known as)입니다. 래퍼 EMINEM 의 본명은 Marshall Mathers 인데 이걸 aka(혹은 A.K.A)을 써서 EMINEM A.K.A. Marshall Mathers (에미넴 으로 알려진 마샬 매더스)라고 쓰는것이죠. (에이 케이 에이) 라고 읽거나, 그냥 also known as 로 읽기도 해요. 래퍼 이야기가 나왔으니 mc도 살펴 볼께요. 자신이 곡과 가사쓰고 공연하는 래퍼를 mc라고 해요. Master of Ceremonies 의 준말입니다. 우리가 티비나 무대등에서 진행자를 MC(혹은 emcee)로 부르는데 같은 줄임말 입니다. 미국에선 mc라는 말 보다 host 라는 말을 더 자주써요.

Can you show me your ID? 신분증좀 보여주시겠어요?

신분증은 (identity document 을 줄여 ID 라고 해요.)

Can you ID him? (저사람 누군지 알아보겠어요?) 이때는 identify를 줄인것입니다. “Identify yourself.” 당신이 누구인지 밝히시오. 영화에서 많이 들어봤을거예요.

현금인출기 ATM 은 Automated Teller Machine의 acronym 입니다. 은행창구직원을 teller 라고 해요. teller 를 대신하는 자동화 기계인것이죠. ATM에서 돈을 인출하려고 하면 Enter your PIN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라고 뜹니다.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acronym 입니다.

글자가 섞인 암호는 password 라고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