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해, 보령온다
오정해, 보령온다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3.08.04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비바보령'서 특강
영화배우 겸 국악인 오정해씨의 특강이 오는 8일 오후 4시 보령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보령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지식 정보 제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비바보령 아카데미’ 제110번째 강연으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오정해씨는 ‘미스 춘향 진’ 출신이며 판소리 명창 김소희의 직계 제자로 1993년 영화 ‘서편제’로 ‘대종상 신인여우상’, ‘청룡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영화배우 겸 국악인이다.

또한 우석대학교 국악과 겸임교수, 기록문화 홍보대사,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홍보대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동아방송예술대학 연희연기학과 전임교수,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우리음악으로 세상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우리음악의 멋과 흥을 전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우리음악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비바보령 아카데미가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의 장으로 정착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바보령 아카데미는 9월에는 한의학박사 김혜남 원장을 초청 건강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며, 10월에는 경운대학교 윤복만 교수를 초청 웃음경영에 대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