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민·귀성객 '편안한 명절'
논산시민·귀성객 '편안한 명절'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3.02.1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안전 점검·불편 최소화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논산시 일원이 어느 해 보다 훈훈한 나눔 실천과 일사불란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으로 시민들은 물론 모처럼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의 얼굴에 활기가 넘쳤다.

시에 따르면 설을 앞두고 지난 7일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공무원, 기관, 단체 회원 등 150여명이 참여해 논산역, 터미널과 시장 주변과 주요 도로변 대청소와 관내 공중화장실 56개소 특별점검과 다중이용시설 22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마쳤다.

특히 전통시장에는 황명선 시장을 비롯해 공무원, 시민단체 등 130여명이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애용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전통시장 주변 주·정차를 허용, 편의를 도모해 연휴 내내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상인들의 얼굴에는 연일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관내 2835세대에는 2만원권 재래시장 상품권, 쌘뽈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15개소에는 상품권 900만원을 전달했으며 저소득 독거노인과 지역아동센터에는 백미 1780포(10Kg)를 시 소속 6급 이상 직원 252명은 독거노인 등 자매결연세대를 직접 찾아 위문해 나눔의 정을 더했다.

더불어 저소득 애국지사 유가족 13세대와 보훈가족 17세대 등 30세대를 찾아 5만원상당 상품권을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는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1일까지는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본청에는 종합상황 유지반 등 9개반, 읍·면·동에는 생활민원 처리반과 생활쓰레기 처리 상황실을 운영해 주민 불편 최소화에 주력했다.

더불어 응급의료센터, 병,의원 등 의료기관 35개소와 보건기관 40개소, 약국 52개소 등 159개소에서 비상진료 및 당번약국을 운영했으며 수인성 및 식품매개질환 및 인플렌자 등 감염병에 대비해 24시간 비상방역근무체계를 운영해 편안한 설 명절 분위기에 일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