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농업 이끌 인재 찾습니다
부여농업 이끌 인재 찾습니다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3.02.1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22일까지 굿뜨래농업대학·대학원 신입생 모집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역 특성에 맞는 최고 수준의 농업기술 심화학습을 통해 부여농업을 이끌어나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3년도 굿뜨래농업대학·대학원 신입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과정은 환경농업과(50명), 시설채소과(50명), 농식품가공과(30명) 3개 과정이며, 올해는 충남에서 처음으로 졸업자(‘08~’10)를 대상으로 대학원 과정 친환경연구과(30명)를 개설한다.

총 모집인원은 160명으로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22일까지이며 농업기술센터 굿뜨래 농업대학 교학처에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부여군에 거주하는 자로 부여농업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만 20세 이상의 농업인 또는 농산업체 종사자 등으로 굿뜨래농업대학 선정기준에 의하여 선발되며 합격자 발표는 3월 14일이다.

학사운영은 1년 과정으로 3월 21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수업이 진행되며 센터의 전문강사와 분야별 전문가 등을 초빙해 과정별로 필요한 기초 및 전문과목, 교양과목, 특별활동, 우수 영농현장 벤치마킹 등의 교과를 이론과 현장실습 등을 통해 학습하게 된다.

특히, 농업대학원은 소그룹을 편성해 친환경농법에 대해 심도있는 주제별 토론식 진행으로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교육비 및 교육시설 무료 이용 농업관련 교육이수시간 인정 학업 및 성적우수자 해외농업기술연수 기회 제공 친환경농산물 인증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용우 굿뜨래농업대학장은 “최고 수준의 교육시스템을 운영해 굿뜨래농업의 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라는 쌍두마차를 이끌어갈 전문농업 CEO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