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野안방 이어 충남·세종 방문
朴, 野안방 이어 충남·세종 방문
  • 충청타임즈
  • 승인 2012.11.13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서 서민 표심잡기
세종시선대위 출범식 이어

지역신문 컨퍼런스도 참석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는 전날 호남 지역에 이어 13일 천안과 공주 등을 방문하며 충남권 표심잡기에 나섰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충남 천안시 서북구 신당동에 위치한 천안농수산물 시장을 방문하며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 시장 연이어 찾아 서민 삶 청취=박 후보는 상인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는 농수산물의 산지에서 소비자까지 유통되는 동안 발생하는 중간마진 등을 거론하며 향후 제도 개선에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아울러 대형마트의 무분별한 입점으로 발생하고 있는 전통 상인들의 고충을 덜기 위해 ‘전통시장의 현대화’ 사업을 확대할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시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할 경우 상인들의 부담을 반으로 줄일 것임을 공약키도 했다.

박 후보가 찾은 다음 방문지는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유구시장이었다. 이날 하늘에서 번개와 천둥이 치며 비·바람이 몰아치기도 했다. 하지만 박 후보는 기상 악화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상인들에게 인사를 먼저 건네며 민생챙기기에 앞장섰다.

◇ 세종시 정부청사 이전 상황 점검=박 후보는 이어 세종시 정부청사를 방문한 뒤 청사 이전 상황 등을 점검했다. 그는 직원들을 향해 “첫 발을 내딛었다”며 “어려움이 많을 것 같은데 빨리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는 방법을 찾으려고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박 후보는 정부청사 직원들과 이후 오찬을 함께하며 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후보는 식사를 끝마친 뒤에도 직원들의 안내를 받아 청사 곳곳을 둘러보기도 했다. 그는 특히 세종시 조치원읍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세종시당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도 참석했다.

◇ “야권 후보 단일화는 민생 상관없는 이벤트” 맹공=이 자리에서 박 후보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에 대해 정면으로 비판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선거가 36일 밖에 남지 않았는데 야권에서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아직도 민생과 상관없는 단일화 이벤트에만 매달려있다”며 “서로의 입지를 높이려는 단일화로 글로벌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겠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자리에 모인 당원들을 향해 “모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100% 대한민국 건설에 여러분께서 앞장서 달라”며 “이번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그 사랑에 보답하겠다. 국민 모두가 꿈을 이루는 나라, 대통합으로 하나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박 후보는 이어 이날 오후 대전 유성구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한 뒤 대전희망살리기 전진대회, 2012 지역신문 컨퍼런스 등 행사에 차례로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