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 해외시장 개척 '성과'
금산인삼 해외시장 개척 '성과'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2.11.0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액 전년동기比 14% ↑… 지속 투자·홍보 인지도 높여
금산인삼의 해외시장 개척 노력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통계에 따르면 9월말 현재 금산군의 인삼함유 제품의 수출 누적액은 전년도 동기대비 14% 늘어난 1253만6000달러로 집계됐다.

세계경제 침체로 인해 한국전체의 원삼류 수출액이 7101만6000달러로 38% 감소한 것에 비하면 대단한 선전이다.

국가별로 수출액 비율을 보면 대만이 39%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중국(25%)과 홍콩(16%), 미국(7%), 베트남(6%), 일본(4%)이 뒤를 이었다.

수출액이 급성장하고 있는 신흥시장으로는 캐나다·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100%이상 수출액이 늘어 향후 잠재적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떠올랐다.

세계 경제침체에도 불구하고 수출이 증가한 요인은 수출물류비 및 수출포장재 지원, 해외마케팅 사업비 지원 등 수출촉진을 위한 지속적인 예산투자로 풀이된다.

또 군이 그동안 인삼의 국제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GMP, GAP, 군수품질인증제, 공동상표 ‘금홍’ 사용승인제도 등 고품질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품질제고와 인삼축제 및 해외 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로 금산인삼의 인지도 상승요인을 뒷받침했다.

군 관계자는 “금산인삼에 대한 해외 위상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신규시장 개척을 개척하고, 기존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수출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