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명실상부 인적개발 우수기관
서천군, 명실상부 인적개발 우수기관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2.10.3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 첫 인증 이어 두번째 재인증 받아… 충남 유일
서천군이 교과부와 행안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주관 인적개발 우수기관으로 재선정돼 지난 29일 서울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군은 지난 2006년 전국 최초로 공공부문 인증을 획득한 이래 지난 2009년도에 이어 올해 재인증(3년마다 심사)을 받음으로써 명실상부한 인적개발 우수기관으로 공인되는 성과를 올렸다.

또 군은 충남도내에서 유일한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인적자원개발 분야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군은 계량화된 상시학습 시스템을 구축해 학원, 대학, 자격증 취득, 연구모임, 독서 등의 개인학습에 실적을 부여해 개인역량 강화에 힘써왔으며, 올 상반기 충남지방공무원교육원을 비롯해 39개 대외전문기관에 위탁해 총 1566명을 교육해 왔다.

또 자기 계발을 위한 학원비 지원과 창의학습 동아리지원, 독서경진대회 등을 개최해 창의 행정에 개인 역량을 발휘토록 유도했다.

인사 관리측면에서는 중기인력 운용계획과 경력계발제도, 직위 공모제 등을 통해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인사 관리 시스템도 마련했다.

이밖에 서천문화학당과 직렬별 직무향상교육, 공공디자인교육, 타 부서 교육지원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연인원 1720명 이상이 교육에 참여하는 성과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