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딸기재배 매뉴얼' 우수저서 선정
'친환경 딸기재배 매뉴얼' 우수저서 선정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2.10.3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공모 은상… 논산농기센터 직원 등 5명 공동 집필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농촌진흥공무원 5명이 공동 집필한‘친환경딸기재배매뉴얼’이 농촌진흥청에서 공모한 우수저서에 선정, 지난 29일 은상을 수상했다.

은상을 수상한 우수저서는 농촌진흥청은 물론 각 도 농업기술원과 시, 군 농업기술센터를 포함한 농촌진흥기관에서 2010년 이후 발행한 저서 840여권을 수집해 본 심사에 오른 50종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예스민딸기클러스터사업단 지원으로 제작한 이 책자는 설향딸기를 개발한 충남농업기술원 김태일 박사는 딸기 재배품종의 주요특성에 대해, 딸기시험장 남명현 박사는 친환경딸기 재배를 위한 병해관리에 대해 집필했다.

또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박상구 박사는 천적을 이용한 해충방제와 친환경딸기생산을 위한 충해관리, 박종대 농기계담당은 친환경딸기 생산을 위한 관비·수경재배기술, 김정필 인력육성담당은 친환경딸기 경영분석 및 유통실태를 썼다.

대표 저자인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박상구 딸기담당은 “최근 논산지역 딸기 친환경 재배면적이 급속히 늘어가는 추세인 점을 감안 각 분야의 딸기전문가 5명이 의기투합해 만들었는데 농촌진흥청에서 인정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태 논산시 무농약딸기협의회장은 “이 책자는 현재 논산의 딸기농가 1800여명이 활용하고 있으며, 실제 친환경딸기농사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