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생명축제 성공개최 우리가 이끈다
청원생명축제 성공개최 우리가 이끈다
  • 유태종 기자
  • 승인 2012.09.25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발대…35개 분야 200여명 참여
'2012 청원생명축제'의 원활한 진행과 성공적 개최를 이끌 자원봉사자가 모두 모였다.

25일 군에 따르면 청원군 자원봉사센터는 청원군민회관에서 이종윤 청원군수를 비롯한 자원봉사단체 대표와 개인 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청원생명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가장 친절한 지역축제, 가장 성공한 축제,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모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봉사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는 청주시 소속 봉사자들도 함께해 뜻을 더했다.

아울러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풍선 날리기와 자원봉사자 성공다짐결의, 자원봉사 활동 시 주의사항, 자원봉사 분야별 역할, 자원봉사자 특강 등의 행사도 이어져 자원봉사자 역할 정립과 자질 향상에 주력했다.

다음달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청원군 오창읍 송대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2 청원생명축제'에는 2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홍보, 종합안내, 청소, 전시관안내, 질서유지 등 35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종윤 군수는 "성공적인 행사 뒤에는 항상 묵묵히 자신의 맡은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한 자원봉사자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다"며 "올해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축제장인 논과 밭에 어울리는 야간 경관을 조성해 가족과 연인·친구들이 찾아와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꾸밀 계획이며, 예매권 구매자에게 청남대 입장료 2000원 할인 또는 문의문화재단지 무료입장의 혜택 등도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