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후보 13명 반값등록금 약속
충청 후보 13명 반값등록금 약속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2.04.09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연합 조사결과
한국대학생연합이 제19대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반값 등록금 국민 희망 법안을 약속한 후보를 조사한 결과 충청권에서 모두 13명으로 나타났다.

한대련이 9일 발표한 반값 등록금 국민 희망 법안을 약속한 후보는 충북의 경우 증평진천괴산음성 민주통합당 정범구 청주시흥덕(갑) 진보신당 이응호 충주시 통합진보당 김종현 등 3명이다.

세종특별시에서는 국회의원에 출마한 민주통합당 이해찬 후보가 반값 등록금 법안 추진을 약속했다.

대전광역시에서는 대덕구 통합진보당 김창근 서구(을) 진보신당 김윤기 중구 정통민주당 남 일 등 3명이다.

충남에서는 공주시 민주통합당 박수현 당진시 통합진보당 김희봉 서산시·태안군 민주통합당 조한기 천안시(을) 민주통합당 박완주 〃 진보신당 박상돈 홍성군·예산군 통합진보당 김영호 등 6명이다.

이번 총선에서는 민주통합당이 반값등록금 법안을 19대 국회 제1법안으로 만들자고 제안한 데 이어 새누리당 역시 반값등록금 실현을 약속한 바 있다.

한대련은 최근 발표한 성명을 통해 "한대련이 각 정당에 제안한 반값등록금 실현을 위한 국민희망법안이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을 비롯하여 7개 정당이 수용해 정책협약식을 가졌다"며 "반값등록금을 약속하는 이런 움직임은 정당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후보들이 반값등록금 공약을 내걸고 이행할 의지를 한대련에게 알리면서 확산된 만큼 대학생들은 4·11 총선을 반값등록금 선거로 만들어 스스로 반값등록금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