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협력형지원사업 재심사 촉구
지역협력형지원사업 재심사 촉구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3.22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단 "심사 공정성 기했다"
충북문화재단이 실시한 2012지역협력형지원사업에 대해 충북연극협회가 재심사를 촉구했다.

충북연극협회(회장 진운성)는 22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12지역협력형지원사업이 특정 단체에 편중돼 선정됐다"며 "지역심사위원과 전문위원으로 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을 재심사 하라"고 주문했다.

이들은 "지역예술계 실정을 아는 심사위원을 50% 수용한다고 설명회에서 말하고는 7명의 심사위원 중 한명만 심사에 참여했다"며 "이번 심사가 어떤 기준과 방법으로 진행되었는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사업에 충북연극협회 소속 단체는 한 팀도 선정되지 않았다"며 이의를 제기했다.

이어 "단체 활동도 미흡한 곳이 선정되는 등 불공정 심사가 이뤄진 만큼 사업의 재심사와 강형기 대표 및 담당자의 사퇴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충북연극협회는 재단의 지원 사업과 일체의 행사를 거부하겠다"면서 "충북연극제와 청소년연극제, 전국연극제 사업도 전면 중지하겠다"고 선언했다.

또 "이번 기자회견이 선정되지 않은 것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는 것이 아니라, 능력과 상관없이 민예총 몰아주기 식의 이번 심사를 바로잡아 우리지역의 문화예술발전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강성택 충북문화재단 사무처장은 "심사는 최대한 전문가로 선정해 공정성을 기했다"면서 "사업 선정이 안된 심정은 알지만 재심사 요구는 받아들일수 없다"고 답변했다.

강 사무처장은 심사위원 선정에 대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인력풀을 활용해 외부전문가를 위촉하고 지역 예술계에서 1명의 심사위원을 선정해 위촉했다"면서 "선정된 단체도 사업시행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하도록 전환하는 등 심사에 공정을 기했으며, 추후 심사에 제기된 문제들을 보완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충북연극협회 회원들은 이번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오는 26일부터 도청에서 1인 시위를 벌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