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성가 노랫말 찾습니다
아름다운 성가 노랫말 찾습니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2.03.1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교계 공모전 다채
불경이나 성경을 통해 쌓은 신심을 성가나 찬불가를 통해 발산하는 것도 신앙인의 몫이다.

천주교와 불교계가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에게는 종교에 대한 관심을, 신자들에겐 신앙에 대한 믿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천주교 평협 우리 성가 창작곡 공모

한국 천주교 평신도 사도직 단체협의회(회장 최홍준·이하 한국 평협)는 우리 성가 창작곡을 공모한다.

한국 평협은 신자들이 하느님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우리 정서에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성가를 창작 보급하기 위해 우리말로 만들어진 노랫말과 성가곡을 공모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 평협이 주최한 제6회 우리 성가 노랫말 공모전 수상작 중에서 노랫말을 자유롭게 골라 전례에 사용할 수 있는 성가로 작곡해 악보와 1절 이상 연주한 반주녹음(MR)을 오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가톨릭교회 전례에서 일반 신자들 또는 성가대가 어렵지 않게 부를 수 있는 적절한 수준의 곡으로, 2성부 이상의 합창곡으로 작곡하되 무반주 합창곡은 3성부 이상으로 작곡해야 한다.

참가 신청서와 노랫말은 한국 평협 누리방(www.clak.or.kr) '메뉴-주요활동-우리 성가 작곡 공모'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02-777-2013)

◇ 조계종 모바일 포교콘텐츠 공모전

대한불교조계종은 다음달 2일까지 모바일 포교콘텐츠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지정 주제는 포교원 모바일 웹과 절 수행법 모바일 앱 등 두 가지다.

자유주제는 앱북, 수행일지 어플 등 개발자의 창의성과 기술력을 반영한 모바일 포교콘텐츠다.

참고 서적은 포교원이 편찬한 불교입문, 불교개론, 나를 찾는 선, 불 보살의 본원, 주제별로 가려 뽑은 불교경전 이외에 종단 관계 기관 출간 서적으로 하면 된다. 수상작은 다음달 10일 발표한다.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http://pogyo.buddhism.or.kr/gongmo.asp) 및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02-2011-1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