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 대신 소통' 행복지수 ↑
'갈등 대신 소통' 행복지수 ↑
  • 이경호 기자
  • 승인 2012.03.04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이달부터 칭찬문화 확산운동 전개
충주시는 지역사회에 만연돼 있는 갈등과 반목을 해소하고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이달부터 칭찬문화 확산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에 전개하는 칭찬문화 운동에 대해 이종배 충주시장이 취임 초기부터 강조해온 소통, 화합, 섬김이라는 시정 3대 키워드 중 시민화합을 위해 무엇보다도 시민 서로 간에 단점을 지적하기보다 장점을 칭찬하는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는 배경에서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범시민적 칭찬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급 사회단체 및 기관에 대해 칭찬결의대회 개최, 화합행사, 칭찬 특강 등을 유도하고 시 자체적으로도 칭찬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결의대회, 칭찬전문가 초빙특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지역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선행자, 시민화합 기여자, 충주시 위상을 드높인 시민들을 적극 발굴·표창하고 우수한 칭찬사례는 널리 공유·확산시킬 계획이며 특히 칭찬대상자 못지않게 남을 칭찬해 널리 알리는 칭찬시민들에 대해서도 감사카드 전달, 감사댓글 등 다양한 장려책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on-line)을 통한 확산운동도 병행 추진하게 되는데 충주시 트윗터, 페이스북, 블로그, 시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코너 등을 통해 칭찬 릴레이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충주시 내부망에도 칭찬코너를 신설하고 월별 베스트 칭찬공무원을 선발하는 등 칭찬 문화 분위기 조성에 공직자가 솔선수범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