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히트상품 1위는 '꼬꼬면'
올 히트상품 1위는 '꼬꼬면'
  • 충청타임즈
  • 승인 2011.12.07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브 잡스'·'카톡' 뒤이어
올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히트한 상품은 '하얀 국물 라면'의 인기를 선도한 '꼬꼬면'으로 조사됐다.

혁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와 대표 스마트폰 메신저로 자리잡은 '카카오톡'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상품으로 꼽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7일 자사의 회원 772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2011년 10대 히트상품'을 선정, 꼬꼬면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구소 관계자는 "불황에는 라면이 잘 팔린다는 속설을 반영하듯 올해 꼬꼬면이 1위에 올랐다"며 "국물이 빨갛다는 선입견을 깬 새로움과 인기 연예인의 아이디어가 상품화됐다는 파격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