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천안한방병원 의학발전 '악수'
호서대·천안한방병원 의학발전 '악수'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1.12.06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양성 협력… 온천수 활용 화장품 개발도 탄력
아산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6일 아산캠퍼스 기획위원회의실에서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병원장 안택원)과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의학연구 및 학술연구와 관련해 지역대학기관으로서 인재양성에 필요한 사항을 상호 지원하고 협력하기로한 합의에 따른 것이다.

협약사항은 의학연구 및 학술지원과 관련해 상호 요청하는 사항에 대한 협력, 상호 기술지원 및 시설장비의 공동이용에 관한 상호 협력, 재학생 실습교육지원 및 인적·물적 교류 협력, 호서대학교가 대전대학교천안한방병원에 한방건강강좌 강의를 요청할 경우 특강을 지원한다 등 이다.

특히 협약을 통해 온천수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연구를 진행 중인 호서대학교 한방화장품과학과의 기술과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의 임상연구결과를 접목해 의학적 근거와 치료효과를 가진 화장품을 개발할 계획이어서 주목을 받는다.

호서대 강 총장은"호서대학교는 간호학과·한방화장품과학과·생명과학과 등 의료와 연계된 학과들이 많다"며 "길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실무적인 것을 비롯해 정신의 협조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천안한방병원 안 원장은 "앞으로 온천을 이용한 화장품개발과 더불어 한방이라는 의료산업도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