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프라 더 쓸모있게 만들 것"
"다양한 인프라 더 쓸모있게 만들 것"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1.12.05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원 공주시장 시정연설 … 내년도 6개 주요 시책 발표
행복지수 높은 도시·사회적 약자 지원사업 확대 등 역점

공주시는 내년도 시정방향을 시가 가지고 있는 귀중한 자원들을 더욱 쓸모있게 만들어서 활용하는 貫珠成寶(관주성보)의 지혜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준원 공주시장은 5일 오전 11시 공주시의회 제14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12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그동안 구축해 놓은 다양한 인프라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나가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경제난국, 구제역 확산, 장마 등 온갖 어려움을 슬기롭게 대처하면서 소방방재연구단지를 비롯 정부 전산백업센터, 지적공사 연수원 등의 유치 확정과 공주IC와 송선교차로간 도시계획도로에 대한 국비개설을 확정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이 될 사업들을 효율적으로 추진했다고 평가했다.

또, 금강상수원보호구역 해제, 길동무와 함께하는 1000리길 및 백범명상길 등 테마가 있는 명품길 정비, 자연휴양림과 목재문화체험장 착수 등 수변지역개발과 녹색생태관광지로서의 기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특히, 제57회 백제문화제는 2010 세계대백제전의 성공을 이으면서 76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530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가져오는 등 저비용 고효율의 축제로 평가됐고, 전국태권도대회, 전국궁도종별선수권대회 등 전국단위 행사도 성공적으로 개최해 공주의 위상을 높였다고 밝혔다.

또한 5도2촌 주말도시사업, 사이버시민제도, 고맛나루장터, 공주쌀 명미화사업, 알밤 고도화 육성사업, 친환경 농업육성 등을 통한 소득증대와 수도시설 개량 및 하수관거 정비사업, 평생학습 프로그램운영, 문화예술마당 운영 등을 의미있는 성과로 꼽았다.

이 시장은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도에는 대규모 국책사업과 연계한 발전계획 정비 시민이 행복한 공주 만들기 삶이 윤택한 환경 조성 풍요로운 지역경제 개성과 매력 넘치는 문화관광 도시로 발전 교육도시로서의 지역 이미지 강화 등 6개 주요 시책을 적극 펼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