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김석환 홍성군수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1.11.1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 발전부문… 차별화된 새로운 비전 구체화 등 공로 인정
김석환 홍성군수(사진)가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공로로 지난 10일 오후2시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1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의 지방자치 발전부문 지역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1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양순)는 김석환 군수가 지난해 7월 취임한 이래, 충남도청 소재도시이자 내포문화권의 중심도로서의 홍성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자, 홍성만이 갖고 있는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살려 신도시와의 차별화된 발전전략을 구체화시킴으로써 홍성발전의 새로운 비전을 구체화시켜 온 점을 높이 사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체계적인 도시개발과 지역기반 확충을 통해 정주도시(定住都市) 건설에 주력하고 있고,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유망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군민을 중심에 둔 섬김행정을 구현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지역민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큰 공을 세운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

'201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언론인연합협의회, 나라[독도]살리기국민운동본부, 스포츠코리아, (사)국제문화공연교류회, 안중근 의사평화컵조직위원회의 공동 주관으로 올 한 해 동안 정치, 사회, 문화, 스포츠, 기업, 공직 부문 등에서 귀감이 되는 인물에 대해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함으로써 대내상에 대한민국의 이미지 홍보 및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된 것이다.

김 군수는 "홍성군민들의 성원과 협조 덕분에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홍성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 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김석환 군수 외에 정의화 국회부의장, 조재토 육군대장, 유연채 경기도 정무부지사, 전병헌 의원, 이춘석 의원 등의 정·관계 인사는 물론, 배우 정혜선, 선우용녀, 서예가 김선원, 국악인 조철현씨 등 문화·예술계 등 각계 인사 80여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