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명품행정 집중 육성
창조적 명품행정 집중 육성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1.03.30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군정반영 제안사업 성과 확대 등 추진
진천군은 창조행정 시대에 발맞춰 군을 대표하는 독창성, 파급성, 우수성이 뛰어난 시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군민들에게 최고의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행정명품'을 지속 확대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지난 2008년도부터 추진한 행정명품은 '명품' 개념을 행정서비스에 접목하여 시행하고 있거나 새롭게 시행할 군 고유의 시책 또는 사업으로 그동안 38건이 발굴되었으며, 부서별 경진대회를 추진해 우수사례 8건이 선정되는 등 창의적 업무성과를 이루는 데 기여했다.

이에 올해는 변화하는 새로운 창조시대를 열어가고자 그동안 창의행정 기반으로 추진한 상상아이디어 및 연구동아리를 통해 발굴된 제안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구체적 성과를 나타낸 사업을 행정명품으로 추가 확대하여 발굴할 예정이다.

그동안 발굴된 우수사례 및 발굴사례 업무의 지속적인 개선과 품질관리 활동을 통해 창출된 성과물인 행정명품 우수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고객이 행복한 진천만들기' 사례집을 확대하여 발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유성, 우수성, 대중성, 보편·파급성, 창의·혁신성 등 발굴기준에 적합한 과제를 부서별로 4월중에 발굴, 확정하고 관련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과정에서 나타내는 결점과 오류를 개선함으로써 고품질의 행정명품 과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오는 8월에 실시할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사례는 시상금과 인사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군 행정과 평생학습팀 송동화 담당은 "향후 기존 업무를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접목한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건전한 경쟁을 바탕으로 행정명품을 추진해 조직문화 가치창조 조기정착에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