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같은 스타 보이지 않아"
"박지성 같은 스타 보이지 않아"
  • 노컷뉴스 기자
  • 승인 2011.02.1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딩크 터키대표팀 감독 "투지·에너지 인상적"
"한국 대표팀은 아주 잘 훈련돼 있고 체력과 투지가 넘친다. 젊은 선수 중에서 박지성 같은 스타가 나온다면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거스 히딩크 터키 대표팀 감독(사진)이 10년 전 자신이 이끌었던 한국 대표팀에 변함없는 애정과 조언을 보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태극전사의 '4강 신화'를 지휘했던 히딩크 감독은 10일 오전(한국시간) 터키 트라브존 후세인 아브니 아케르 경기장에서 한국 대표팀과의 친선경기를 0-0 무승부로 마친 뒤 "친선전이었지만 개인기도 좋고 체력도 뒷받침된 한국을 상대로 좋은 경험을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히딩크 감독은 "2002년 월드컵 때나 지금이나 한국 선수들이 아주 훈련이 잘 돼있고 체력과 스피드가 강하다고 느꼈다"고 평했다. 이어 "온 힘을 다해서 골을 만들어 내려는 투지와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예전에 한국 대표팀을 맡았을 때 한국 선수들의 강한 정신력과 의지를높이 평가하고 좋아했는데 그 모습을 다시 확인해 기쁘다"고 말했다.

히딩크 감독은 한국 축구가 더 발전하려면 박지성(30·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같은 스타 선수가 더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늘 경기에서 본 한국은 평균적으로 좋은 팀이지만 박지성 같은 스타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았다"며 "박지성처럼 외국의 큰 리그에서 뛰는 스타 선수가 2-3명 더 나온다면 더 멋진 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히딩크 감독은 "2002년 월드컵 당시를 돌아보면 박지성도 보통의 좋은 선수들 중 하나였다"며 "오늘 경기에서 뛴 젊은 한국 선수 중에서도 그와 같은 선수가 나올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