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국악과 함께 놀아볼까
신나는 여름방학, 국악과 함께 놀아볼까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0.07.29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립국악단, 다음달 5일 특별기획공연
청주시립국악단은 여름방학 특별 기획공연으로 '국악이랑 친구하기'를 오는 8월 5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연다.

'국악이랑 친구하기' 프로그램은 지난 2006년부터 꾸준히 개최해온 공연으로 어렵고 지루한 국악이 아니라 신나고 즐거운 우리의 소리를 연주한다.

또 국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전통악기에 대한 기본개념을 쉽게 해설함으로써 풍성한 국악의 소리를 선사한다.

이날 공연은 김성진 청주시립국악단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클래식으로 잘 알려진 바이올린 협주곡 비발디 '사계' 중 '여름'을 손강지 악장이 연주한다.

또 갈매기와 뱃고동의 은은함을 트럼펫의 선율로 들을 수 있는 트럼펫 협주곡을 드미트리 로카렌코프가 연주한다.

이외에도 영화와 뮤지컬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오페라의 유령'중 'Think of me', 'All I Ask of you'와 '지킬박사와 하이드' 중 'This is the moment'를 뮤지컬 가수 이진희씨와 윤승욱씨가 부른다.

청주시립국악단은 "이번 공연에서는 '마임'과 '국악'이 함께 꾸미는 흥미 있고 이색적인 마임의 세계를 춘천마임축제 예술감독인 유진규님의 열연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끝으로 흥겹고 신명나는 우리장단과 남미 민속음악이 한데 어우러져 두 배의 재미와 만족을 전통타악연구소와 안데스음악그룹 유야리(YUYARIY)가 시민 여러분들께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관람은 8세 이상 가능하다.

입장권은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로비, 청주시청민원실, 청주예술의전당, 흥덕구청, 상당구청, 시립정보도서관, 청주시평생학습관, 북부도서관에서 배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