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엽 재팬시리즈 1루수 선발
이승엽 재팬시리즈 1루수 선발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10.2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미우리 니혼햄 1차전 오는 31일 대격돌
이승엽(33·요미우리 자이언츠·사진)이 재팬시리즈에서 1루수로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 호치'와 '스포츠 닛폰' 등 일본 스포츠 전문지들은 27일 요미우리의 하라 다쓰노리 감독이 재팬시리즈에서 알렉스 라미레스를 지명타자로, 이승엽을 1루수로 각각 기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요미우리는 재팬시리즈에서 니혼햄 파이터즈와 맞붙는다.

퍼시픽리그는 요미우리가 속한 센트럴리그와 달리 지명타자 제도가 있다. 요미우리는 니혼햄의 홈인 삿포로돔에서 열리는 1, 2, 6, 7차전에서 지명타자를 출전시켜야 한다.

지명타자 제도를 적용받을 경우 요미우리는 라미레스를 지명타자로 내보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일본 언론들의 예측이다.

라미레스는 교류전 11경기에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타율 0.300 1홈런 8타점으로 안정된 성적을 냈다.

요미우리의 시노즈카 카즈노리 타격코치는 "교류전에서도 라미레스가 지명타자로 나서 어느 정도 좋은 성적을 내줬다"며 라미레스의 지명타자 출전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라미레스는 지명타자 출전에 대해 긍정적인 모습이다. 라미레스는 "기용은 감독이 결정하는 것이지만 지명타자로 출전하는 것은 좋다. (내가 지명타자로 출전하는 것은) 팀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외야수인 라미레스가 지명타자로 출전할 경우 부진한 이승엽 대신 1루를 맡았던 가메이 요시유키가 외야로 갈 가능성이 커진다. 그렇게 되면 1루는 이승엽이 차지할 수 있다.

한편, 니혼햄과 요미우리의 재팬시리즈 1차전은 31일 삿포로돔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