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산단 매각·과태료 공개토론"
"괴산산단 매각·과태료 공개토론"
  • 심영선 기자
  • 승인 2008.12.25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각수 군수, 시민사회단체·도의회 등에 제의
임각수 괴산군수가 괴산지방산업단지 부지(진로 괴산공장)매각과 관련, 문제를 제기한 청주지역 시민사회단체 및 (자신에게)과태료 부과를 의결한 충북도의회 등을 상대로 공개토론을 제의했다.

임 군수는 25일 "충북도의회와 문제를 제기한 시민사회단체 등과의 공개토론을 통해 도민들의 이해를 구해 보고 싶다"며 공개토론을 요청했다.

그는 "국가사업인 학생중앙군사학교(학군교) 유치 및 당초 계획된 산업단지의 공영개발계획을 초과하는 기업체를 유치했다"며 "이는 결국 누이 좋고 매부 좋고, 처남과 처남댁도 좋은 1석4조의 효과를 거둔거나 마찬가지다"고 역설했다.

이어 "도의회와 일부 시민사회단체가 괴산지역 실정을 잘 알지 못해 이같은 사태가 벌어져 안타깝다"고 말했다.

임 군수는 "괴산산단 부지를 학군교 부지로 편입한 것은 국방부가 괴산산단을 학군교 본부건물 부지로 제공하지 않으면 괴산으로 이전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혀 결국 공영개발을 포기한 반면 학군교에 괴산산단 부지를 편입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진로 측이 괴산에 앞으로도 언제든지 투자할 의향이 있음을 밝혀왔는데 진로에 대해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증인 불출석과 관련)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것은 오히려 투자의욕을 꺾는 행위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도의회의 행정사무감사 증인출석 불응과 관련해 "괴산산단 부지 매각에 따른 행정절차를 무시한 것도 아니고 직접 당사자도 아닌 괴산군수가 증인으로 출석할 이유는 없는 것"이라고 못박았다.

한편 일부 청주지역 시민사회단체는 괴산군, 진로, 국방부, 한국토지공사 등이 지방산단 지정 및 해제 결정권을 갖고 있는 충북도에 사전 협의 없이 괴산산단 부지 매각을 일방적으로 추진해 충북도와 도민을 무시한 것이라며 지난 10월 문제를 제기했다.

도의회는 지난 23일 행정사무감사 증인 출석 요구에 불응한 임 군수와 윤종웅 진로 대표이사에 대한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과태료 부과의 건을 의결했다. 이로 인해 과태료 부과에 대한 최종 결정권이 도의 몫으로 떠올라 앞으로 처리될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