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메이크업, 화사하고 단아하게
한복 메이크업, 화사하고 단아하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8.09.10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복에 어울리는 화장법
며칠 뒤면 장롱 속에 고이 모셔져 있던 한복이 빛을 보게 된다. 하지만 평소에 입지 않는 옷이라 어떻게 화장을 해야 옷과 어울릴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복을 입고 화장을 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한복의 채도가 평소에 입는 옷보다 높다는 사실. 평소에 하던 화장을 그대로 할 경우 자칫하면 옷에 비해 얼굴이 죽어보일 수도 있다.

그렇다고 화장을 너무 짙게 하면 품위가 없어 보일 뿐 아니라, 한복 고유의 멋도 표현하지 못하게 된다. 정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고, 고상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화장법을 소개한다.

◇ 피부

피부 기초화장은 목 부위까지 투명하게 한다.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르고, T존과 눈 아래 부분에 피부 톤보다 한 단계 밝은 파운데이션을 살짝 덧발라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표현한다. 마무리는 파우더로 화사하게 하되, 목 주변에도 발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눈

한복의 색상과 맞추는 게 가장 중요하다. 2가지 색상을 동시에 사용하는 게 바람직하다. 우선 베이스 컬러를 펴 바르고 포인트 컬러로 눈초리 부분에 포인트를 주면 밋밋하지 않다. 이때 전체적으로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 입술

빨강 등 선명하고 강렬한 색상을 선택하되, 옷 색깔과 비슷하거나 좀더 짙은 색을 고른다. 입술모양은 약간 둥글게 그려주면 품위와 단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뺨

은은하고 약간 홍조를 띤 듯하게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 색상은 전체적인 메이크업 색상과 같은 계열을 선택하고, 볼 뼈를 중심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여러 번 덧발라 은은하게 표현한다.

◇ 머리모양

한복은 선의 아름다움과 단정함을 강조하는 옷이다. 한복을 입은 사람이 긴 생머리를 치렁치렁 휘날린다면 선의 아름다움도 단정함의 아름다움도 단번에 날아가 버린다. 하나로 묶어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게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