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역전한마음시장 육성 박차
제천 역전한마음시장 육성 박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문화관광형사업 선정 … 2013년 이어 두번째


1년차 사업비 4억4천만원 투입 … LED 간판 설치 등
제천시는 제천역 관문시장인 역전한마음시장이 2013년에 이어 두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모사업인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본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자원을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 특색이 가미된 차별화된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도록 추진되며 국비를 포함해 2개년에 걸쳐 약 8억원이 지원되고 올해는 1년차 사업비 4억4000만원이 투입된다.

주요내용으로 △문화관광 콘텐츠, 대표먹거리 개발 △시장 기반시설 조성 △3대서비스(고객신뢰, 편리한 결재, 위생 청결) 및 2대 역량강화(상인조직강화, 안전관리) 확립 △시장 활성화 이벤트 등으로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특성화 시장으로 거듭난다는 구상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충북도 대표 관광도시인 제천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과 문화콘텐츠가 가미된 시장으로 특성화하여 제천을 대표하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탈바꿈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1년차 사업으로 야외공연장 조성 및 LED 간판 설치로 시장 인프라를 개선하고 어린이 키즈마켓, 전통시장 체험 프로젝트 등을 개최하여 신규 고객과 젊은 세대의 전통시장 유입에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시장의 새로운 대표 먹거리 상품을 개발하여 관광상품으로 선보이고 5일장과 함께 판매 촉진 이벤트와 야시장을 개최한다.

각종 이벤트 사업으로 고객할인 행사, 문화공연 및 경품행사가 고객 방문을 위해 준비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시장의 새로운 수익구조 창출 및 상품판매의 다변화로 시장 전체 매출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관광객의 욕구를 반영한 서비스 및 환경 개선으로 시장 전체 방문 고객 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차별화된 고유의 콘텐츠 개발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우리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