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4군 ARS 운용·당선 파티 `공방 가열'
동남4군 ARS 운용·당선 파티 `공방 가열'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4.04.02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여론조사 기계 운용 의혹 거짓 해명” 맹공
국힘 “당선파티 케이크 전달자 민주당 진성당원”

4·10 총선을 일주일 앞두고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 선거구의 여야 공방전이 뜨거워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 동남4군 선거대책위원회는 2일 “여러 차례 위법 추정 행위를 저지른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은 후보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 후보가 여론조사(ARS) 기계 구입 운용 의혹에 대해 거짓 해명을 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특히 `2017년 1월 공직선거법이 개정돼 그 이전에 장비를 구입 운용한 것은 법적 문제가 없다'는 박 의원의 해명에 대해 “선거법과 선거여론조사 기준이 바뀐 것은 1년 전인 2016년 1월”이라며 “무엇을 감추기 위해 해명까지 거짓으로 한 것인지 궁금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의혹에 대한 명확한 답변과 함께 여론조사 신고내용 등 자료를 공개하라”고 강조했다.

또 박 후보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선관위에 추가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와 함께 박 후보의 이른바 당선 축하파티 논란에 대해 `허위날조 케이크 사건'이라고 받아친 국민의힘 충북도당의 성명에 대해서도 “지역 유권자에게 사건 진실을 밝히는 것이 필요하다”며 박 후보를 포함해 파티 참석자 전원, 민주당 이재한 후보가 참여하는 공개 삼자대면을 제안했다.

국민의힘도 반박을 이어가고 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전날 박 후보 축하파티 논란을 `선거공작 행위'로 규정하며 민주당 이 후보에게 “결자해지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당시 박 후보에게 케이크를 전달한 사람이 민주당 진성당원임이 밝혀졌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특히 “만약 이 후보가 선거에 이득을 보고자 박 후보자의 지지자로 둔갑시켜 언론 등에 제보한 것이라면 허위 날조이자 선거공작 범죄행위”라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달 30일에는 민주당 이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이 후보가 예비후보자 등록일 전인 지난해 12월3일 `더불어민주당 보은·옥천·영동·괴산군 지역위원장 이재한'이라고 기재된 점퍼를 입고 다수의 선거구민이 참석하는 행사장을 수시로 방문해 선거운동을 했다는 게 국민의힘 충북도당의 주장이다.

국민의힘은 또 이 후보가 예비후보자 홍보물에 상대 후보에 대한 비방 내용을 넣고 공식 선거운동 전 같은 당 지방의원 등과 선거운동용 명함을 배부해 선거법을 위반했다고 덧붙였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