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공무원 언제나 '스마일'
민원공무원 언제나 '스마일'
  • 박승철 기자
  • 승인 2007.07.26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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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 고객감동 위한 친절책자 발간
대전시 서구가 25일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을 위한 친절책자를 발간했다.

이번 발간한 친절책자는 고객의 마음과 행동을 읽고 응대할 수 있는 공무원의 구체적인 행동요령들을 이해하기 쉽게 다루고 있어 친절교재로는 물론, 긍정적이고 행복한 생활의 지혜가 담긴 지침서로도 충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다양한 민원인을 상대하며 어려움이 많은 민원담당 공무원과 고객응대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공무원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친절 책자의 주요 내용을 보면 크게 3개 분야로 나뉘어 친절의 의미와 친절이 나에게 주는 결과를 다룬 '친절의 이해' 미소 띤 얼굴 만들기의 연습요령 고객이 바라는 친절서비스 10가지 대화기법 거절의 방법 등을 담은 '친절의 기본자세' 성급한 민원인, 무리한 요구를 하는 민원인, 깐깐한 민원인 등 방문민원인 유형별 응대요령과 전화응대 불만민원 응대요령 등을 기술한 '친절한 민원응대'로 구성돼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에게 오래 기억으로 남는 감동의 친절 향기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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