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업체 지사화사업 실시
수출업체 지사화사업 실시
  • 고영진 기자
  • 승인 2007.03.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농산물유통공사(사장 정귀래)는 농수산물의 해외시장 개척이나 수출시장을 독자적으로 다변화할 능력이 부족한 중소 수출업체를 위해 해외 aT센터를 이용해 해외지사 역할 대행과 해외지사 설립 등을 지원하는 '2007 농수산물 수출업체 지사화사업'을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이사업에 총 51개업체가 참여해 1291만8000달러의 수출을 알선했고, 시장개척을 위해 TV요리교실방영과 각종 홍보행사 및 박람회연계 시음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해외시장 정보조사, 수출희망품목에 대한 시장성조사, 바이어 알선 및 수출상담, 시장개척활동 등을 지원하는 해외지사 역할대행과 파견직원에게 사무공간, 사무집기 및 통신망 제공, 해외지사 설립 관련 행정사항 및 해외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해 해외지사 설립을 지원한다.

aT농산물유통공사 황영연 충북지사장은 "도내 신선 농산물 및 농식품을 수출하는 기업은 대부분 중·소규모이고 재정이 열악해 해외지사를 설립하기 쉬운 여건이 아니기 때문에 공사에서 제공하는 해외 지사와 사업 등을 적극 이용하면 적은 비용으로 해외시장 개척과 시장 다변화 등 큰 수출촉진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신청하는 업체는 aT지사화 온라인시스템(www.atbid.co.krlocalsupport.jsp)으로 신청 후 첨부서류를 송부해 aT농수산물유통공사 마케팅지원부(서울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 aT센터 8층 마케팅지원부)로 오는 23일까지 지원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aT지사화 온라인시스템 또는 aT마케팅지원부(02-6300-14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