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이끌 젊은이들 도전하세요
전통시장 이끌 젊은이들 도전하세요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6.05.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중앙시장, 청년상인 오디션

13일까지 … 먹거리 등 7팀 선정
충남 보령시 보령중앙시장이 올 한해도 시민과 호흡을 통한 전통시장을 활성화 하기 위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첫 스타트로 오는 13일까지 공개모집 ‘청년상인 오디션’을 진행한다.

‘청년상인 오디션’은 지난 2014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된 보령중앙시장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찾고 변화의 바람을 일으켜줄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대상은 보령시 거주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먹거리 5팀, 수공예품 2팀 등 모두 7팀을 선정한다.

선정팀에게는 이동식 매대 1대와 시장내 일정 공간을 무료로 임대하고 판매 공간을 제공하며 성공 지원을 위한 컨설팅도 실시한다.

청년상인 오디션의 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www.bobustore.co.kr)에서 내려받아 이메일(vivamarket1@naver.com) 또는 사업단 사무실(☎ 041-931-0954)로 방문해 접수 하면 된다.

보령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고태훈 단장은 “고령화와 대형마트 입점 등으로 인해 날로 어려워지는 전통시장 운영이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통해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어 일으키길 바란다”며 “청년 상인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