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 아시아 태평양대회 반드시 유치"
JC 아시아 태평양대회 반드시 유치"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6.12.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CI KOREA 손인석 중앙회장 선출
JCI KOREA(한국 JC) 중앙회장에 손인석 한국 JC 연수원장 (37·청주 JC 소속·광진건설 대표·사진)가 선출됐다.

(사)JCI KOREA(구 한국청년회의소)는 지난 3일 대전 유성 리베라호텔에서 임시총회를 갖고 대의원 투표를 통해 손 원장을 제 56대 중앙회장으로 선출했다.

손 신임회장은 이날 '다시 서는 JC, 청년의 비상새로운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한국 JC의 위상 제고에 역점을 두겠다며 선거에 나서 대의원 80%의 지지로 당선됐다. 손 회장은 내년 1월 취임식을 갖고 1년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청주 신흥고· 충북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손 회장은 (합)광진건설 대표로 청주 JC회장(2004년), 충북지구 회장(2005년), 한국 JC연수원장(2006년)을 역임했다.

손 회장은 또 (재)장기기증운동충북본부장, 청주지법 민사가사조정위원, 충북지역개발회 이사,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대의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 왔다.

손 회장은 "한국 JC역사상 같은 지역에서 연이어 중앙회장이 선출되기는 처음일 것"이라며 "오는 2010년 1만여명이 참가하는 'JC 아시아 태평양 지역대회'를 반드시 유치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손 회장의 취임식은 다음달 하순 전국 360개 지방 JC 수석대표와 대만 JC, 일본 JC 대표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JCI KOREA 제 114차 정기총회 행사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손 회장의 당선으로 표현철 회장에 이어 청주 출신이 2년 연속 JCI KOREA(한국 JC) 중앙회장을 맡게 됐다.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