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e-캠퍼스' 구축 본격화
서원대 'e-캠퍼스' 구축 본격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8.2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수업 등 제2 캠퍼스화
서원대학교(총장 손문호)가 '제2(e-) 캠퍼스' 구축에 본격 착수한다.

서원대학교는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습자 개인의 특성과 수준이 반영된 맞춤식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서원대 제2(e-)캠퍼스' 1단계 구축사업을 오는 24일부터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올 8월부터 2007년 7월까지 1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서원대 제2(e-) 캠퍼스' 구축사업은 총 30여억원의 예산을 들여 '싱글사인온(SSO)서비스와' '신학습관리시스템(LMS)' 등의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싱글사인온(SSO)'서비스는 일명 '온라인으로 등교하기'라 불리우는 온라인학습 토털서비스로써, 학생들이 외부에서의 단 한 번의 로그인으로 각종 온라인 강좌 수강뿐 아니라 대학의 모든 학사행정 서비스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든 차세대 서비스다.

또 '신학습관리시스템(LMS)'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온-오프라인' 혼합 학습을 모두 지원하는 새로운 학습관리 시스템으로써 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재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지식을 습득, 공유, 축적할 수 있도록 한 최첨단 솔루션이다.

제2(e-)캠퍼스에는 이 외에도 학생, 교수, 조교, 행정직원을 하나로 묶는 커뮤니티와 블로그 서비스 도입, 신학사행정 시스템 개선과, 통합 DB 재설계 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백운복 제2(e-)캠퍼스 전문위원장(학술정보원장, 국어국문학과 교수)은 "전통적인 대학의 물리적 수업공간과 새로운 사이버 공간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융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하고 의견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 대학 수업환경을 만들겠다"면서 "앞으로 평생교육과 이러닝 분야에서도 사이버 환경을 이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원대학교는 "2005 캠퍼스 마스터플랜"을 통해 2018년까지 총3단계의 단계별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음악관, 미술관, 상징광장, 박물관, 체육관, 기숙사, 조형예술관, 종합강의동, 평생교육원, 유치원 등을 신축해 캠퍼스의 질적 향상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