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법정시설 유지관리 `만족도 높다'
학교 법정시설 유지관리 `만족도 높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0.03.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시설보수 서비스도 … 2년 연속 만족도 89%교육시설지원사업소 활동·업무 경감·예산 절감 등 큰 도움
학교 업무를 덜고자 추진 중인 학교 법정시설의 교육청 통합 관리와 찾아가는 시설 보수 서비스 등에 대해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관내 119개 학교를 대상으로 `2019 학교 법정시설 유지관리·보수지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9%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지난해 조사(89%)에 이어 2년 연속 90%에 가까운 만족도를 얻어 학교 시설 지원 사업이 현장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학교 법정시설이란 전기·소방·승강기 등 안전이 더욱 요구되는 주요 시설을 말한다. 학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이들 시설에 대해 전문업체를 통해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해야 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시설지원사업소(소장 김진화, 이하 사업소)를 통해 학교 업무 경감 차원에서 전문업체와 통합 계약해 개별학교의 법정시설을 유지관리하고, 수리가 필요한 경우 신속한 조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 일선 학교에 배치된 시설관리 인력으로는 처리가 어려운 시설물 보수 등에 대해서도 사업소 전문 인력이 투입되어 처리를 돕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지난해 사업소는 관내 모든 학교의 학교 법정시설에 대한 정기 점검 및 관리는 물론 119곳 학교를 대상으로 전기 11건, 소방 101건, 승강기 7건 등 모두 119건의 학교 법정시설 수리를 지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