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수지 1위 견인 주역들 한자리에
무역수지 1위 견인 주역들 한자리에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6.12.1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제53회 무역의 날' 수출 유공자 시상식

서산 한화토탈㈜ 50억불 수출탑 … 50개사 수상

충남도의 2년 연속 `무역수지 1위'를 견인한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도는 1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제53회 무역의 날' 기념 충남 수출 유공자 시상식을 가졌다.

안희정 지사와 윤석우 도의회 의장, 안경남 대전세종충남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한 도내 수출 관련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상식은 정부 포상 전수와 충남도 수출탑 및 수출 유공자 시상이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서산에 위치한 한화토탈㈜이 50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모두 50개사가 수출탑을 받았으며, 이귀영 디와이오토㈜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19명이 정부 표창을 받았다.

한화토탈의 50억불 수출탑은 특히 이번 무역의 날 수출탑 중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일하게 받은 상이다.

정부 포상 내용을 세부적으로 보면, △10억불 수출탑은 현대다이모스㈜가 수상하고 △1억불탑은 디와이오토㈜가 △5천만불탑은 KB오토시스㈜가 받았다.

또 △3천만불탑 애터미㈜ 외 3개사 △2천만불탑 중부에스켐㈜ 외 2개사 △1천만불탑 유니슨이테크㈜ 외 10개사 △5백만불탑 ㈜베이스 외 6개사 △3백만불탑 ㈜이티에스 외 9개사 △1백만불탑 ㈜제이에스홀딩스 외 10개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부 개인 포상은 △한화토탈 김희철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대한칼소닉㈜ 김외호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뉴앤뉴 이호영 대표 외 5명이 대통령표창을 △㈜디와이엠솔루션 박동하 대표가 국무총리표창을 △㈜제이텍 전재영 대표 외 8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saein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