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로 선진행정의 길 찾다
독서로 선진행정의 길 찾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2.01.05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공무원 네번째 '책속의 행복찾기' 발간
전직원 공유… 아이디어 발굴·소통도 한몫

진천군 공무원들이 '책 속의 행복찾기(사진)' 책을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진천군은 직장 내 공무원들의 책 읽는 즐거움을 통하여 글로벌 지식경쟁력을 강화하고, '365책읽기운동' 운영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진행된 독서활동 모음집인 '책 속의 행복찾기'를 발간했다.

지난 2008년부터 추진한 365책읽기운동은 책 속의 지식을 공유하고 학습과 토론이 이뤄지는 독서문화 조성으로 선진행정을 실천해 나가도록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직원들의 독서활동을 적극 지원하도록 부서별 독후활동으로 도서 130권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창의독서연구동아리 9팀 49명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네 번째를 맞는 '책 속의 행복찾기' 독후감 모음집은 2011년 한해 동안 직원들의 독서활동 113건을 수록하여 책 읽는 즐거움과 함께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책 속의 지식을 전 직원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창의적 사고능력 역량강화와 더불어 개인간 또는 조직간 소통강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창조적 사고능력을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로 군정발전 성과창출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365책읽기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