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게 그을린 피부 천연팩으로 환해지자
검게 그을린 피부 천연팩으로 환해지자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0.08.17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미백팩 만드는 법
입추에 들어서고 말복도 지났다. 이따금 얼굴을 스치는 시원한 바람에서 가을이 느껴진다.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을 보냈다면 강한 태양으로 검게 그을린 피부도 이제 하얗게 변신할 때다

야채나 과일을 이용한 미백팩을 직접 만들어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로 되돌리자.

△오이 미백팩

오이는 태양에 달아오른 얼굴을 진정시키고 미백까지 이중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달걀노른자를 섞으면 미백 성분이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재료오이 1개, 달걀노른자 1개, 밀가루 1큰술

만드는 법오이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갈고, 달걀은 노른자만 걸러내 밀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 다음 재료를 잘 섞어 완성한다.

△레몬팩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레몬을 이용해 팩을 하면 피부가 맑고 희게 될 뿐만 아니라 수렴 작용과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달걀 노른자에 있는 영양 레시틴과 레몬에 있는 비타민 C, 각질을 벗겨내고 수분과 유분을 보급해 주는 꿀과의 결합으로 깨끗하고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든다.

재료레몬즙 1찻술, 달걀 노른자 1개, 꿀 1찻술

만드는 법레몬은 즙을 짠 후 레몬즙에 달걀노른자와 꿀을 넣고 갠다.

△키위팩

어떤 과일보다 비타민 C의 함유량이 높고 피부의 미백효과가 뛰어나다. 당분, 미네랄도 풍부해 탄력을 좋게 하며 피부의 수분 함유량도 높여 준다. 오이즙이나 수박즙을 함께 넣어 만들면 피부 진정 작용에 효과가 있다.

재료키위 간 것 1찻술, 오이즙 또는 수박즙 1큰술, 해초가루

만드는 법키위 간 것에 오이즙이나 수박즙을 넣고 해초가루를 적당량 넣어 걸쭉하게 갠다.

△비타민팩

비타민 C를 아스코르빈산이라고도 부른다. 아스코르빈산은 기미 피부에 사용하는 영양앰플 등에 사용된다.

비타민 C가 농축된 비타민을 물에 녹여서 해초가루나 밀가루로 갠 팩을 바르면, 비타민 C가 많은 과일 팩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피부 미백 작용도 뛰어나다.

재료비타민 C 1/2정, 물 1/2컵, 해초가루 또는 밀가루

만드는 법비타민 C를 물에 녹인다. 해초가루나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 가며 걸쭉하게 만들어 얼굴에 펴 바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