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해와 함께하는 국악여행
오정해와 함께하는 국악여행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08.11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음성문화예술회관서
각 분야의 유명예술인을 초청하여 이론과 실기를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적인 내용으로 올 하반기부터 새롭게 진행되는 음성문화예술회관의 교육공연 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오는 19일 저녁 7시30분 음성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오정해와 함께하는 국악여행'이 공연된다.

우리 민족의 고유성과 전통성을 지닌 민족의 음악이 국악인데 요즘 국악이 서양의 음악 즉 '클래식'에 밀려 공연장이나 관람객들에게 외면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국악공연을 찾는 관람객들의 연령찼┻ 중장년층이 주를 이루며 학생들이나 젊은이들에게 국악이라는 장르는 어렵고 멀게 느껴지는 비인기 장르 중 하나이다.

이번에 공연되는 교육공연 시리즈 1 '오정해와 함께하는 국악여행'은 활발한 방송활동으로 유명한 소리꾼 오정해씨가 출연하여 라디오 국악프로그램 진행자로, 교수로, 공연무대로 종횡무진으로 활동해온 그녀의 소리인생과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 <서편제>와 <천년학>에서 보여진 판소리의 멋과 흥에 대해 풀어놓으며 직접 소리 몇 대목을 들려주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공연은 자라나는 청소년과 중장년층에게 국악이라는 장르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대되며선착순 200명을 사전 신청 받아 무료로 관람 진행한다.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음성문화예술회관 운영팀(871-388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