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예비엔날레 알리기 세계로
청주공예비엔날레 알리기 세계로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9.02.12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홍보마케팅 추진… 日·加 등서 관광설명회
오는 9월 개최예정인 2009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행사에 해외 홍보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는 해외 주요 국가 및 기관 단체, 공예 전문가 그룹의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홍보 및 단체관람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먼저 이달에는 일본 도쿄에서 인바운드 여행사를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이시카와, 도마야, 가후, 시즈오카 등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이어 3월 초에는 캐나다 밴쿠버, 캘거리, 토론토 3개 도시를 순회하면서 관광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캐나다 관광설명회는 한국관광공사, 캐나다공예연합, 조직위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전개하며 도시별로 순회하며 공예작가 및 미술전문가,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특히 캐나다는 이번 공예비엔날레에서 초대국가로 선정되어 200여명의 작가들이 전시 및 페어이벤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캐나다 사람들이 공예비엔날레와 한국투어를 할 수 있도록 10박11일의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모객 대행 여행사로 '미미홀리데이'를 선정했다. 또 3월 하순에는 중국 베이징에서도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공예미술협회, 대외미술전람 등 공예 및 미술전문 기관과 단체를 순회하면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