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그린마케팅 교육 실시
중구, 그린마케팅 교육 실시
  • 충청타임즈
  • 승인 2008.09.25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중구는 23일 음식물쓰레기 발생량 증가로 인한 심각한 자원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중구새마을지도자를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그린마케팅 교육'을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새마을운동중앙회의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그린마케팅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에서는 새마을중구지회가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실천프로그램으로써 새마을지도자 등 141명이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음식물쓰레기 발생·처리 현황 음식물쓰레기 분리수거 실태·중요성 분리수거 요령 음식물쓰레기 자원재활용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또 교육참가자를 대상으로 '우리집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 점검표' 작성 시간도 가져 평가와 반성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했다.

2005년 1월 음식물류폐기물 직매립 금지제도 시행 후 매년 증가 하고 있는 음식물쓰레기 발생량 자체를 원천적으로 줄이고 음식물쓰레기의 물기를 빼면 뺄수록 돈이 된다는 경제적 마인드를 가지고 새마을중구지회에서는 각종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그린마케팅 교육사업이 전국의 새마을지회 중 중구지회가 선정돼 뜻 깊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대전시 중구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