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지기면 불패'… 대진표 확정
'지피지기면 불패'… 대진표 확정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8.03.24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3개 정당 대전지역 공천 마무리
주요 3개 정당의 예비후보 공천이 마무리됨에 따라 대전지역 4·9총선이 본격 레이스에 돌입했다.

자유선진당이 백운교 후보를 재심의해 대전서·갑지역 후보로 확정발표함으로써 한나라당·민주당·자유선진당 후보들의 본선이 시작된 것이다.

동구는 통합민주당 선병렬 현 의원에 한나라당 윤석만 변호사와 자유선진당 임영호 전 동구청장이 출사표를 내고 레이스에 돌입했다.

중구는 권선택 자유선진당 현 의원에 맞서 강창희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이 6선의 고지에 도전하며, 민주당 유배근 후보도 경쟁에 합류했다.

대덕구에는 4선고지에 나서는 민주당 김원웅 현 의원에 한나라당 이창섭 예비후보, 선진당 김창수 전 대덕구청장이 대결구도를 갖추고 득표에 나섰다.

유성지역도 자유선진당으로 당적을 옮긴 이상민 현 의원이 한나라당 송병대 전 의원, 민주당 정병옥 전 대덕연구단지관리본부 이사장과 경쟁에 나선다.

서구 갑지역에서도 민주당 박병석 현 의원이 자유선진당 후보자로 발표된 백운교 전 국민중심당 청년위원장과 한나라당 한기온 국제라이온스 대전충남지구 총재를 맞아 일전을 펼친다.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가 공주·연기지역으로 옮기는 바람에 무주공산이 된 대전 서구 을에서는 통합민주당 박범계 후보와 자유선진당 이재선 전 의원, 한나라당 나경수 후보가 첨예한 구도로 경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