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우·예은·탑… "우리는 08학번 새내기"
정일우·예은·탑… "우리는 08학번 새내기"
  • 충청타임즈
  • 승인 2008.02.14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라' 한승연·탤런트 박신혜·김범 등도 대학 입학
대학의 수시합격자 명단에 이어 정시합격자 명단이 발표되면서 2008년에 새내기 대학생이 되는 연예인들의 윤곽이 가려졌다

우선 지난해 온 국민을 텔미춤 열풍에 빠트렸던 소녀 그룹 '원더걸스'의 예은이 대학에 진학한다. 예은은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예술학부 포스트모던음악 전공에 정시 합격해 가수 비의 후배가 됐다.

여성 그룹 '카라'의 한승연 역시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 정시 모집에 합격, 새내기 대학생이 됐다. 탤런트 강경준과 엄현경은 건국대학교 예술문화대 영화예술전공에 연기특기자 특별전형으로 합격했다.

중앙대학교에 진학한 연예인들도 많다. 고아라와 박신혜, 김범이 지난해 일찌감치 이 학교 미디어공연영상대학 연극영화학부 연극(연기)전공에 수시로 합격해 대학 생활을 준비 중이다.

또 '거침없이 하이킥'을 통해 유망주로 떠오른 정일우도 수시를 통해 한양대 연극영화과 08학번 새내기자리를 '찜' 해뒀으며, 탤런트 이태란도 같은 학과에 합격하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

그룹 '빅뱅'의 탑은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수시 모집에서 연극영화과에 합격했다.

이들 가운데 상당수는 연예 활동의 특기를 인정받아 대학에 진학했다. 연예인들의 특기 전형을 통한 대학 진학은 학교에게는 홍보 효과를 가져다 주지만 공부를 해 대학에 진학하는 보통 학생들에겐 박탈감을 느끼게 한다.

더구나 이들 연예인 대학생이 학교 생활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공공연하게 알려지면서 이들에 대한 비난 여론은 상당하다.

이번에 2008년 새내기 대학생이 된 연예인들이 연예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학업에 충실히 임할지 여부도 관심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