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대한민국 중심에 서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충북 대한민국 중심에 서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4.04.03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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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도의 새 이름 `충북, 대한민국 중심에 서다'가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 브랜드슬로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상 수상은 작년 가공식품 부분 `못난이 김치'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명실공히 충북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세계 3대 국제광고제 중의 하나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이미지 파워 및 소비자 파워, 글로벌파워 등 종합호감도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에 따라 국가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최고의 브랜드에 수여된다.

도의 브랜드슬로건 `충북, 대한민국 중심에 서다'는 도시브랜드 부분에서 종합점수 77.56점을 받아 `서울 마이 소울', `부산 이즈 굿', `대전이지유'등 여러 지역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위원회는 도시브랜드는 지역의 고유한 가치와 비전, 국민들의 희망과 바람을 담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는 점에서 충북의 브랜드슬로건이 국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탄생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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